나노실리칸첨단소재, 이차전지 실리콘 나노섬유 복합체 핵심특허 확보

2025-09-15

코스닥 상장사 나노실리칸첨단소재가 이차전지 음극재 신사업의 핵심 특허 3종을 모두 확보하며 본격적인 양산 준비에 나섰다.

회사는 지난 5월 ▲실리콘·탄소나노섬유(CNF)·그래핀 복합체 제조방법 및 이를 활용한 이차전지 제조방법 ▲리튬 이차전지 아노드용 복합체 제조방법 등 2종의 특허를 등록했다. 이어 이번에는 ‘질소 도핑 및 탄소 매트릭스 캡슐화된 실리콘 탄소나노섬유 복합체 및 제조방법, 이를 포함하는 이차전지’ 특허까지 추가로 확보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2022년 이창섭 박사 연구진이 출원하고 주식회사 실리칸 최재권 대표가 보유한 것으로, 실리콘·CNF·탄소 매트릭스를 융합하는 3중 복합체 제조의 핵심 기술로 꼽힌다. 이를 통해 고용량·고안정성을 요구하는 차세대 이차전지 음극재 개발에 한층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특허 확보로 핵심 기술·인력·설비를 모두 갖춘 이차전지 실리콘 음극재 전문 제조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차별화된 기술력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시장 진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