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콴텍이 우리은행과 손잡고 ‘모두에게 신뢰받는’ 개인형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RA) 상품은 수익 추구, 안정 추구 등 각 컨셉 별로 세분화된 상품을 통해 총 9개의 선택지를 만나볼 수 있다.
AI 콴텍은 업계 최저 수준인 수수료 체계를 적용했다 . 고객은 성과수수료(성과의 7.5%)와 기본수수료(투자금의 0.25%)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 WON 뱅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AI 콴텍은 앞서 NH농협은행, IBK기업은행, NH투자증권 등 주요 금융사와도 퇴직연금 서비스를 선보여 왔다.
이는 ‘콴텍 한국퀄리티업종셀렉트’ 등 우수한 퇴직연금 알고리즘의 성과에 기반한 것으로, 해당 알고리즘의 적극투자형 포트폴리오는 2025년 11월 14일 기준 1년 수익률 56.34%를 기록하며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AI 콴텍은 신한은행,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추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AI 콴텍 관계자는 “모두에게 신뢰받는 우리은행과 함께 AI콴텍의 퇴직연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뜻깊다” 라며, “우리은행 고객들의 퇴직급여 자산이 안정적으로 증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