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 2025년도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실시

2025-07-07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자 국민 참여형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은 경찰청(경찰청장 직무대행 유재성)과 함께 ‘2025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을 개최하고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정착을 위한 홍보작품’을 7월 7일(월)부터 8월 31일(일)까지 모집한다.

올해 43회를 맞이하는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은 3개 분야(광고 영상, 광고 포스터, 타이포그래피)로 나누어 모집한다. 개인 또는 3인 이하의 팀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고령자 교통안전 문화정착’이며 ▲이륜차·PM 탑승 시 안전장비 착용 ▲차량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 ▲야간 보행 시 밝은 옷 착용 후 횡단보도 건너기 등을 포함한다.

공모 작품은 주제 적합성, 완성도, 기술력 등 5개 항목으로 1차 예선 및 2차 최종 심사를 거친 후 총 16편의 작품을 선정해 10월 중 공단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분야별로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50만 원, 우수상 100만 원, 장려상 5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 작품은 향후 한국도로교통공단의 교통안전 홍보에 활용된다.

공모전 출품, 규격, 파일 형식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https://www.koroad-cont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운영사무국(☎02-2233-4019)에 문의가 가능하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소통홍보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고령자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를 예방하고자 개최다”라며,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교통안전 홍보작품 공모전 포스터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