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무. FITI시험연구원과 품질관리 강화 협력체계 구축

2025-08-07

글로벌 전자상거래(e커머스) 플랫폼 테무가 제품 품질 관리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FITI시험연구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FITI시험연구원은 한국인정기구(KOLAS)가 인정한 제1호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1965년 설립된 이후 섬유, 소비재, 환경 등의 시험 인증 서비스를 한국, 중국, 베트남 등에서 제공하고 있다.

이번 MOU 체결에 따라 FITI시험연구원은 테무에서 판매되는 섬유 및 의류 제품에 대해 제3자 시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테무는 기존 품질 보증 체계에 독립적인 제3자 검증을 더해 플랫폼 내 제품이 관련 기술 기준을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판매자들이 제품 품질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소비자 신뢰도 제고에 나설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테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주요 시험 인증기관과의 전략적 협력을 확대하고 선제적인 품질 관리 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윤주경 FITI시험연구원장은 “테무와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플랫폼 유통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 신뢰성을 높이는 데 FITI시험연구원의 시험 인증 전문성이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독립적이고 공정한 시험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을 비롯한 각국 소비자에게 더욱 안전한 소비환경을 제공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테무 관계자는 “FITI시험연구원과의 협력은 플랫폼 내 품질 관리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신뢰할 수 있는 e커머스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테무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공신력 있는 기관들과 협력을 확대해 국내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테무는 2023년 7월 한국에 진출한 이후 600개 이상의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테무는 지난해 5월 공정거래위원회와 ‘자율 제품안전협약’을 자발적으로 체결하며 소비자 안전 보장에 대한 의지를 드러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