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증권, ‘신세경도 메리츠해요’ 유튜브 조회수 1천만 돌파

2025-08-11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메리츠증권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제로로그(Zero-log) ‘신세경도 메리츠해요’ 유튜브 영상이 한달여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신세경의 제로로그는 브이로그(V-log) 형식을 차용한 영상콘텐츠입니다.

국내·미국 주식거래와 달러 환전을 수수료없이 비용 ‘제로’로 할 수 있는 Super365 계좌를 영상을 통해 소개했습니다.

메리츠증권은 지난 6월 배우 신세경의 일상속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수수료 ‘완전 무료’ 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개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제로로그 시리즈는 총 3편으로 구성돼 메리츠증권의 공식 유튜브 채널 ‘Meritz On’에 지난 6월말부터 순차적으로 공개가 완료됐습니다.

시리즈의 첫번째 영상 ‘신세경도 메리츠해요’는 Super365 계좌의 무료수수료 혜택을 배우 신세경의 일상속 밝은 모습과 중독성 있는 노래로 표현했습니다. 이어서 공개된 2편 영상에서는 배우 신세경이 영상통화로 Super365 계좌의 장점을 시청자와 직접 소통하는 것처럼 전달했습니다.

한편 Super365계좌는 예탁자산 11조원을 돌파하며 지난해 11월 이벤트 시작 이후 가파른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유관기관 제비용을 포함한 모든 수수료가 ‘제로’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이벤트 시행전 9355억원이었던 예탁자산이 7개월만에 11배 가량 늘었다는 설명입니다. 고객수도 지난해 10월말 2만3000여명에서 최근 20만명까지 늘었습니다. 이벤트 시행 이후 영업일 일평균 1000여명의 신규고객이 계좌를 개설하며 증가세가 이어진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메리츠증권 관계자는 “배우 신세경이 지닌 신뢰감과 개인 채널에서 보여온 자연스러운 일상이 영상속에 잘 녹아들어 시청자들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된 것 같다”며 “향후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