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어젠(214370)이 인도 의료기기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보였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케어젠은 이날 전 거래일 대비 10.61%(6600원) 오른 6만 8800원에 정규장 거래를 마쳤다. 인도 중앙의약품표준통제기구(CDSCO)로부터 대표 필러 제품군이 Class C 의료기기 등록을 획득했다는 발표가 투자심리를 자극했다.
이번 등록으로 케어젠은 △Dr. CYJ 헤어필러 △레보필(Revofil) △CG-Dimono PTx 등 주력 제품을 인도 병·의원 및 클리닉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회사는 빠르면 오는 10월부터 매출이 반영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지 파트너사로는 인도 최대 CDMO 기업인 AKUMS가 참여한다. AKUMS는 전국 단위 병·의원과 약국 유통망을 보유한 업체로, 케어젠은 이 네트워크를 활용해 단기간 내 시장 점유율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도는 탈모와 비만 등 대사질환 환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는 국가다. 시장에서는 가격 경쟁력이 높은 CG-Dimono PTx와 세계 유일의 펩타이드 기반 헤어필러인 Dr. CYJ 제품군이 현지 수요를 견인할 것으로 보고 있다. 정용지 케어젠 대표는 “AKUMS와의 협력은 전국 단위 유통망 확보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단기간 내 수천만 달러 규모의 매출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