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은 인공지능(AI) 번역을 통해 생산한 콘텐츠로, 원문은 11월3일자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서울=뉴스핌] 황숙혜 기자 = 인도의 대대적인 소비세(GST) 인하 조치가 디왈리 등 힌두교 축제 시즌에 맞물리면서 자동차에서 아이패드, 주방용품까지 다양한 품목의 소비가 급증해 미국의 50% 고율 관세 충격으로 위축됐던 인도 경제가 크게 반등했다.

소매 분석업체 비즈옴이 블룸버그뉴스에 공유한 최신 자료에 따르면, 힌두교의 나브라트리 및 디왈리 기간(9월 22일~10월 21일) 전체 소비 지출은 전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전국 판매액은 6조 루피(676억 달러)를 넘겼다. 특히 보석류, 전자제품, 의류, 가구, 과자 등의 수요가 두드러졌다.
생필품부터 소형차, 전자제품 등 400가지 가까운 품목에 대한 소비세 인하가 9월 22일부터 시행된 것이 직접적 원인이다. 이를 통해 주방용품, 자동차, 가전, 일상잡화 가격이 함께 내려 소비 회복에 불을 지폈다.
마루티 스즈키, 타타모터스, 마힌드라 등 대형 자동차 제조사들은 세금 인하 이후 판매가 크게 늘었고, 현대차 인디아 역시 다한테라스(Dhanteras) 명절에 판매가 전년 대비 20% 뛰었다. 마힌드라는 몬순으로 인한 농촌 소득 증가와 세금 인하 효과가 겹쳐 트랙터 판매가 27% 급증하기도 했다.
특히 소형차 신차 수요가 몰려 마루티의 생산팀은 주말에도 쉬지 않고 풀가동 중이며, 소형차 대체 수요로 오토바이 퇴출이 늘면서 '고객들이 매장에 헬멧을 두고 간다'는 농담이 나올 정도다.
이처럼 정부의 발 빠른 소비세 인하와 축제 시즌이 결합해 인도 전역에서 대규모 소비 진작이 이루어졌으며, 경제 분위기 반전의 신호탄이 되고 있다.
shhwang@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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