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용포, 세종대왕이 입었던 붉은 곤룡포 이미지 바탕
고려청자, 고려청자 아름다움과 섬세함 현대적으로 재해석
한글 각인 ‘EBS 주시경체’ 사용, 붓글씨 결 살린 아름다운 필획

[디지털포스트(PC사랑)=임병선 기자] 커스텀 키보드와 혁신적인 입력기기인 몬스타덱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몬스타기어 브랜드로 게이밍 기어, 커스텀 수랭 쿨러, AI 딥러닝 등 하이엔드 PC 제조에 특화된 기업 몬스타기어가 한국의 전통미와 정신을 담은 키캡 시리즈 ‘세종용포’와 ‘고려청자’의 예약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 키캡은 ‘한국의 결을 키보드에 담는다’는 콘셉트로 기획되어 전통문화와 현대 디자인의 조화를 통해 키보드 위에 특별한 감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세종용포’는 세종대왕이 입었던 붉은 곤룡포의 이미지를 바탕으로 훈민정음의 창제 정신과 왕권의 상징인 용 문양을 디자인에 반영했으며, 세종어제훈민정음, 용보, 용보포인트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글 각인은 EBS 주시경체를 사용하여 붓글씨의 결을 살린 아름다운 필획과 전통의 숨결을 담아냈고, 정면에는 한글, 측면에는 영문 각인을 배치해 한글 사용성과 영문 활용도를 모두 높였다.
키캡은 PBT 염료 승화 방식으로 제작되어 오랜 사용에도 변형이나 번들거림이 적고, 각인이 지워지지 않아 선명함을 유지한다. 146키 구성으로 65%, 75%, 텐키리스, 풀배열 등 대부분의 키보드 레이아웃에 완벽하게 호환되며, 체리 프로파일과 1.85mm 두께로 묵직하고 안정적인 타건감을 제공한다. 키캡 리무버가 기본 포함되어 있어 사용 편의성도 높였다.
‘고려청자’ 키캡은 한국 도자기의 정수인 고려청자의 아름다움과 섬세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디자인되었으며, 풀, 나무, 꽃, 두루미, 청자 모양의 포인트 키캡을 통해 고려인의 미의식과 자연과의 조화를 표현했다. 이 제품 역시 EBS 주시경체 한글 각인, PBT 염료승화, 체리 프로파일, 1.85mm 두께, 146키 구성 등 동일한 스펙을 공유하며, 다양한 키보드 배열에 완성도 높은 세팅이 가능하다.
몬스타기어는 이번 키캡 시리즈를 통해 키보드라는 일상적인 도구 위에 한국 전통의 깊이와 가치를 담아내고자 했으며, 제품은 현재 예약 판매 중으로 자세한 정보는 몬스타기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디지털포스트(PC사랑) - The Digital Pos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