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네이버클라우드, 초거대AI추진협의회 2기 이끈다

2025-08-12

국내 153개 AI 전문기업 참여하는 민간 최대 AI 협의체

AI 활용 수요처 발굴·정책 건의·대국민 행사 확대 추진

조준희 KOSA 회장 "글로벌 경쟁력 강화하는 교류의 장 기대"

[서울=뉴스핌] 양태훈 기자 = 민간 최대 규모의 AI 협의체인 초거대AI추진협의회가 LG AI연구원과 네이버클라우드의 공동회장사 연임을 확정하며 2기 활동에 들어갔다.

12일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는 전날 초거대AI추진협의회 정기회의를 열고, LG AI연구원과 네이버클라우드를 공동회장사로 재선임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3년 출범한 협의회는 현재 153여 개 AI 전문기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민간 AI 협의기구다. 이날 회의에는 40여 개사가 참석해 1기 공동회장사를 맡았던 두 기업의 연임을 결정하고, 향후 민간 협력 방안과 협의회 활동 방향을 논의했다.

조준희 KOSA 회장은 "대한민국 AI 산업 발전이라는 공통 목표 아래 활발히 활동해 준 회원사 덕분에 협의회가 단기간에 AI 대표 단체로 도약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협의회가 AI 기업 간 핵심 교류의 장이 돼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2기 활동에서 ▲AI 활용 수요처 발굴 및 기업 간 협업 강화 ▲AI 기본법 등 정책·제도·규제 개선 건의 ▲AI 페스타 등 대국민 행사 확대 ▲산학연관 협력 활성화를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dconnect@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