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대표 "고객·협력사에 사과…보상안 마련"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 김석환·최세라 예스24 공동대표는 랜섬웨어 해킹과 관련하여 16일 공식 사과문을 내고 보상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예스24 해킹 사태가 발생한 지 일주일이 지나서야 공식 사과문을 발표한 것이다.
두 공동대표는 "이번 사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들과 협력사 분들을 비롯한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예스24가 고객의 신뢰 위에서 성장해온 플랫폼"이라며 "이번 사고로 인해 그 신뢰가 흔들린 점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현재 모든 역량을 동원해 피해 복구와 신뢰 회복에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예스24는 또 "서비스 중단으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서비스 유형별로 적용 가능한 보상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며 "금일 1차 보상안을 공지드릴 예정이며, 추가 보상안은 홈페이지를 통해 재안내 드리겠다"고 밝혔다.
예스24는 지난 9일 랜섬웨어 해킹으로 앱과 인터넷 통신망이 마비됐으며 닷새만인 13일에 도서 및 음반·DVD·문구·기프트 구매 등 주요 기능이 복구됐다. 그러나 '마이페이지', '나의리뷰·한줄평' 등 일부 서비스는 현재까지도 아직 복구되지 않고 있다.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