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소상공인 해외진출 돕는 AI 글로벌 펀딩 플랫폼 출시

2025-08-07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AI 기반 앱 서비스 '와디즈 글로벌'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와디즈 글로벌은 해외 200개 국에서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해외 진출 과정에서 겪는 번역의 어려움을 AI 기술로 해소하고, 해외 물류 및 광고 대행까지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들은 기존에 와디즈에서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던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해외 배송 국가를 설정해 쉽고 간편하게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해외 첫 고객을 확보하고, 글로벌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AI 기반 번역 △해외 배송 파트너사 매칭 △글로벌 타깃 광고 등 전방위 인프라를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는 이번 와디즈 글로벌 출시를 통해 글로벌 고객 유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영어로만 서비스가 제공되며, 8월 중 일본어·중국어 등으로 지원 언어를 확대할 예정이다. 현재 약 170개국에서 와디즈 글로벌 앱을 이용할 수 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국내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이 와디즈를 통해 글로벌 고객과 직접 연결되고, 해외 진출의 실질적 기회를 만들어가는 변화가 이미 시작됐다"며 "앞으로도 AI 기술, 물류 인프라, 마케팅 전방위 지원을 강화해 한국 브랜드가 세계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