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투운용, AA- 이상 우량 회사채 투자하는 액티브 ETF 출시

2025-09-08

한국투자신탁운용이 ‘ACE 우량회사채(AA-이상)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를 9일 신규 상장한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신용등급 AA- 이상 회사채와 중단기 기타금융채 등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KIS자산평가가 산출하는 ‘KIS 1~3년 우량크레딧(AA-이상) 총수익지수’를 비교지수로 활용한다. 발행잔액 500억 원 이상, 신용등급 AA- 이상, 잔존만기 1년 초과 3년 이하 여전채·회사채 종목으로 구성했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 펀드’의 ETF 버전이라는 설명이다. 2008년 최초 설정된 한국투자신탁운용의 대표적인 채권형 펀드로 국내 채권형 공모펀드(ETF 제외) 중 가장 큰 규모다. 운용역도 박빛나라 부장과 홍다정 책임으로 동일하다. 한국투자크레딧포커스ESG 펀드의 우수한 운용 노하우에 저비용·접근성 등 ETF 장점을 결합한 상품이다.

홍 책임은 “최근 20년 동안 당사가 보유한 국내 채권 종목 중에선 부실 자산 사례가 단 한 번도 발생하지 않았다”며 “자체 개발한 크레딧 투자분석 시스템을 활용하는 동시에 크레딧 애널리스트 및 전문 운용역 협업으로 투자 종목을 선별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현재 국내 ETF 시장엔 초단기물이나 초장기물에 투자하는 채권형 ETF가 다수”라며 “중단기 구간 우량 회사채에 투자하는 상품이라는 점에서 차별화되는 지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