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스포츠위원회, 해외지부 13호 태국스포츠위원회 설립

2025-07-15

[한국태권도신문] 사단법인 세계스포츠위원회(WorldSC 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는 해외 13호 지부인 태국스포츠위원회(ThailandSC 회장 카산드라 헬라 Cassandra C Haller, 이하 ‘지부’)를 설립했다.

이번 지부 체결식은 15일(화) 오전 11시 세계스포츠위원회 회의실에서 WorldSC 서현석 위원장, 김훈기 사무총장 그리고 지부에서는 카산드라 회장과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기존 체결식 일정은 지난 서울컵 국제오픈태권도대회때 개최하려 하였으나, 서현석 위원장이 다리부상으로 이번에 개최하게 되었다.

서현석 위원장은 “13호 해외지부인 태국스포츠위원회 지부를 설립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현재 카산드라 회장은 태국에서 히어로즈 국제태권도대회, 태권도 캠프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서울컵에서 못한 체결식을 위해 다시 한국까지 방문해주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태국지부와 본부가 함께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지부에 카산드라 회장은 “위원회의 태국지부를 맡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위원회와 협력하여 함께 성장할 것이며,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태권도 및 여러 스포츠 인프라를 활용해 태국뿐만 아니라 위원회가 추진하는 사업에 적극 동참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카산드라 회장은 태국에서 태권도장 2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히어로즈 국제태권도대회 8회째 이어가고 있다.

이로써 위원회는 현재 해외지부 13개국, 국내지부 9개 지부 및 22개 산하단체를 두고 있다. 다음 주에는 세계보디빌딩위원회 창립을 앞두고 있으며 자격사업 및 국내외 태권도대회, 각종 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글로벌 단체로 성장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