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월 전기차 판매량 1889대로 1위
BEV 멤버십 출시 등 고객 경험 확대
[서울=뉴스핌] 조수빈 기자 = 지난해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한 BMW 코리아가 올해도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서 전동화 시대의 리더십을 이어가고 있다. BMW코리아는 1월부터 4월까지 1880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수입차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판매고를 올렸다.
BMW 코리아는 지난해에도 총 6353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BMW는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는 총 36만8523대의 전기차를 판매하며 전년 대비 11.6%의 성장을 기록했고, 프리미엄 전기차 부문 글로벌 판매 1위에 올랐다.

BMW는 고객에게 프리미엄 전기차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한편,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전기차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고객 중심의 충전 인프라 구축과 차량 관리 시스템의 혁신을 통해 전기차 이용 전반에 걸쳐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여왔다.
BMW 코리아는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의 전기차 시승 멤버십 프로그램 'BMW BEV 멤버십'도 새롭게 선보였다. BMW BEV 멤버십은 총 230대의 BMW 전기차가 투입되는 대규모 프로젝트로, 고객이 BMW 전기차를 통해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운전의 즐거움을 고스란히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BMW BEV 멤버십은 오는 5월 1일 이후 BMW 신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i5, i4, iX1, iX2 등 총 4종의 BMW 대표 전기차를 시승할 수 있으며, 세단부터 SUV까지 다양한 차종을 제공해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주행 환경에 맞는 폭넓은 경험이 가능하다.
BMW 코리아는 커넥티드 기술을 활용한 선제적 차량 관리 서비스 'BMW 프로액티브 케어(BMW Proactive Care)'를 통해 전기화 모델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한층 강화하고 있다. 특히 순수전기차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이 충전 중인 경우 배터리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현재 충전 잔량(SoC)과 최대 성능 수치(SoH)를 확인해 과충전, 과방전, 과열 등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

BMW 코리아는 현재 프리미엄 소형 전기 SUV 모델인 iX1 및 iX2부터 중형 전기차인 i4, 준대형 세단인 i5, 대형 전기 SUV인 iX와 플래그십 순수전기 세단 i7에 이르기까지 세단과 SUV를 아우르는 폭넓은 순수전기차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전기화 모델인 PHEV를 포함하면 총 16종에 이르는 전기화 모델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는 중이다.
BMW 코리아는 전기차 소유주가 보다 편리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충전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프리미엄 전기차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
BMW 코리아는 2022년 말부터 전국 주요 거점에 공공 개방형 프리미엄 전기차 충전소 BMW 차징 스테이션'을 순차적으로 오픈했다. 2023년에는 중장기 충전 인프라 확충 계획인 '차징 넥스트(Charging Next)' 프로젝트를 발표하며, 이에 따라 현재까지 전국에 총 2,400기의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완료했다.
BMW 코리아는 양적 확대를 넘어 고객 경험을 중심으로 한 충전 환경의 질적 향상에도 주력하고 있다. 2024년에는 서울역 인근에 BMW 그룹 최초의 라운지형 급속 충전 공간인 'BMW 차징 허브 라운지'를 개소하며 전기차 충전 과정에 휴식을 더한 차별화된 충전 경험을 선보였다.
올해에는 친환경 가치를 반영한 ESG 차징 스테이션 개소를 비롯, 약 600기의 충전기를 추가로 설치해 총 3000기에 달하는 충전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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