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매출 3,557억·영업익 126억…콘텐츠형 IP·인플루언서 협업이 성과
숏츠 기반 외부 채널 확대로 모바일 라이브 거래액 62.8%↑
[서울=뉴스핌] 조민교 기자 = CJ ENM 커머스 부문(CJ온스타일)이 IP 경쟁력 등을 앞세워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6일 CJ온스타일은 3분기 영업이익 126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보다 37.5%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기간 매출액은 35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다.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올 3분기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J온스타일 측은 "차별화된 콘텐츠 기반의 숏츠 커머스 외부 채널 확대를 통해 실적이 증가했다"며 "'기은세의 은세로운 발견' 등 신규 대형 IP 인기와 인플루언서 협업 전략 강화, 뷰티·건식 등 상품 포트폴리오 확대도 고객 저변 확대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올 4분기 커머스 부문은 '컴온스타일', '패션위크' 등 대형 프로모션을 통해 패션·뷰티·리빙 카테고리의 큐레이션을 강화하고 연말 성수기 수요에 선제 대응해 수익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 측은 "라부부 캐릭터로 유명한 '팝마트' 등 트렌디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모바일 신규 고객 유입과 체류 시간 확대를 추진하고, 모바일·TV·OTT를 잇는 IP 포트폴리오 확장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 주문 당일 도착하는 빠른 배송 서비스 범위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까지 확대해 보다 빠르고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kyo@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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