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이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와 손잡고 내놓은 한정판 아이폰 케이스가 공개되자, 전 세계 팬들 사이에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애플은 일본 대표 패션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와 협업해 제작한 액세서리 ‘아이폰 포켓(iPhone Pocket)’을 오는 14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애플은 이 제품을 “아이폰을 휴대하는 가장 아름다운 방법”이라며 자신 있게 소개했다. 디자인은 휴대전화와 간단한 소지품을 함께 넣을 수 있는 파우치형으로, 어깨에 걸거나 가방에 묶을 수 있는 형태다. 짧은 스트랩 버전은 149.95달러(약 22만원), 긴 스트랩 버전은 229.95달러(약 34만원)다.
애플은 “이세이 미야케의 독창적 감성과 장인 정신을 담은 결과물”이라고 강조했지만, 정작 소비자 반응은 싸늘했다.
한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는 “양말 자른 것 같은데 230달러라고?”라며 혹평했고, 또 다른 이용자는 “요즘 아이폰 도난이 얼마나 많은데 지퍼도 없다고?”라며 실용성을 꼬집었다.
인기 IT 유튜버 마커스 브라운리 역시 “이 제품은 애플이 출시하는 모든 것을 사거나 옹호하는 팬들에게 ‘리트머스 테스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분석가 매트 나바라는 BBC 인터뷰에서 “이번 제품은 기능보다 형태·브랜딩·희소성에 초점을 맞춘 전형적인 ‘명품 협업 전략’”이라며 “문제는 애플이 소비자의 충성심을 실험하는 수준까지 갔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수학 공식서 착안한 버거부터 감태 만두까지, 요즘 미식은 [쿠킹]](https://pds.joongang.co.kr/news/component/htmlphoto_mmdata/202511/13/fd8aa824-2f6e-45da-b515-78087f546145.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