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4일 “농림축산식품부와 최근 진행한 ‘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변화의 10년, 돌아보고 내다보고, 다시 나아가다’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총 16개 강연을 통해 식품 외식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트렌드부터 전략과 실천 방안을 공유했다.
‘식품’ 분야는 ‘생존의 식, 놀이의 식, 모순의 식’이란 키워드로 지금까지와 요즘 우리의 식문화 현황을 살펴본 강연으로 시작했다.
또한 식품 분야의 거시경제 자료 해석과 대체식품 브랜드 개발 과정에서의 전략 전환 사례, 주요 유통경로를 대표하는 온라인 장보기 시장의 한계 극복을 위한 혁신 전략, 트렌드를 빠르게 제품에 반영하는 편의점만의 전략, K-문화와 결합해 세계적인 산업으로 자리잡은 K-푸드의 지속가능한 확장을 위한 관점 전환의 필요성 등 식품산업 성장을 위한 시사점을 다각적으로 제시했다. /안태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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