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강남대로 접수…다음 달 '무신사 스토어' 신규 오픈

2025-07-16

무신사가 다음 달 1일 서울 강남에 오프라인 패션 편집숍 ‘무신사 스토어 강남’을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장은 신논현역에서 도보 2분 거리 강남대로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까지 1170㎡(약 354평) 규모로 조성된다.

무신사 스토어는 100여 개 이상의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무신사의 오프라인 매장이다. 이번 강남점은 대구, 홍대, 성수에 이어 네 번째로 문을 연다. 올 상반기 3개 매장의 누적 방문자 수는 200만 명에 달했다.

무신사가 강남을 신규 오프라인 매장 입지로 선택한 배경에는 사무실과 학원 등이 밀집해 2030세대 유동 인구가 많은 점이 크게 작용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활발히 찾는 대형 상권이라는 점도 주효했다. 실제로 2022년 강남대로 인근에 ‘무신사 스탠다드 강남점’을 오픈한 이후 신규 고객 유입은 대폭 늘었다.

무신사 스토어 강남에는 △나이스고스트클럽 △더콜디스트모먼트 △마조네 △미세키서울 △아캄 △에이이에이이 △파이시스 △허그유어스킨 등 130여 개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가 입점한다. △아식스 △푸마 △크록스 등 글로벌 브랜드의 스니커즈도 선보이며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매장 내 매장(숍인숍) 형식으로 들어서 인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스토어는 온오프라인을 통합한 쇼핑 경험과 혜택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성수와 홍대 등 주요 상권에서 매장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무신사 스토어 강남 또한 글로벌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K패션 대표 편집숍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