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 등극
웰메이드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 잡았다
극장가 사로잡으며 본격 흥행 질주 시작
각본/감독: 연상호, 제공/제작: 와우포인트(WOWPOINT), 공동제공/배급: 플러스엠 엔터테인먼트
개봉과 동시에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청신호
토론토에 이어 언론과 실관람객 반응까지 완벽하게 터졌다
올가을 극장가 압도적인 흥행 주자 등극

‘태초의 연니버스’ 귀환이라는 압도적인 호평을 받고 있는 영화 ‘얼굴’이 개봉일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흥행 청신호를 밝혔다.

‘얼굴’은 앞을 못 보지만 전각 분야의 장인으로 거듭난 ‘임영규’와 살아가던 아들 ‘임동환’이 40년간 묻혀 있던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50회 토론토국제영화제를 통해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 후 전 세계 영화 팬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 낸 ‘얼굴’이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에 올라 이목을 집중시킨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영화 ‘얼굴’은 개봉일인 9월 11일(목) 35,019명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는 지난 8월 22일(금) 개봉 이래 줄곧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했던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을 제친 결과로 더욱 눈길을 끈다. 21일 만에 박스오피스 정상의 새로운 주인공이 된 ‘얼굴’이 이후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되는 이유다.
특히 ‘얼굴’은 “박정민의 연기 차력쇼.”(메가박스 bu***), “눈빛과 표정 하나하나까지 놓칠 수 없게 하는 박정민, 권해효 배우의 연기는 압도적.”(CGV 용감한***),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명연기로 만들어진 영화.”(CGV 빛나는***), “연기하는 느낌이 아니라 그냥 그 사람이 되어버리는 것만큼 연기를 잘하는 게 또 있을까 싶음.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 곱씹게 되어 여운이 크게 남네요.”(네이버 yoo***), “긴장감 있고, 몰입도도 높고, 엄청 잘 봤어요.”(메가박스 as***), “우리나라 사람들의 삶의 궤적이 도장을 새기는 것처럼 뚜렷하게 각인된 영화.”(롯데시네마 이***), “올해 본 영화 중 최고였다.”(CGV 평화로운***),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몰입하면서 봤다! 엔딩 보고 생각이 많아지는 영화!”(네이버 hj***)와 같이 한국 영화를 대표하는 ‘얼굴들’인 박정민, 권해효, 신현빈, 임성재, 한지현의 열연과 엔딩 크레딧 직전까지 관객들의 궁금증을 자아내는 미스터리한 스토리 등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실관람객들의 입소문을 이끌어 내고 있어, 앞으로의 흥행 추이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개봉 첫날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본격적인 흥행 신호탄을 쏘아올린 영화 ‘얼굴’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