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조선 부산, 3D 미디어아트 영상 '조곰이' 눈길

2025-12-14

[부산=뉴스핌] 남성봉 기자=그랜드 조선 부산이 새 캐릭터 '조곰이'의 3D 미디어아트 영상을 호텔벽면 초대형 미디어 전광판에 선보이며 눈길을 끌고 있다.

14일 그랜드 조선 부산호텔은 지난달 29일부터 이 영상을 소개하고 있으며 지난 6월, 비수도권 최초로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으로 선정된 해운대구의 문화 가로조성 사업 '해운대스퀘어'의 첫 미디어 시설인 그랜드 조선 미디어가 처음 올린 자체 미디어아트 영상이다.

이 영상은 '조곰이와 포포의 겨울이야기'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이어지고 있으며 조곰이는 그랜드 조선의 '조(Josun)'와 해운대 바다의 조류를 뜻하는 '조(潮)'의 의미를 담은 곰돌이 캐릭터다.

호기심 많고 천진난만한 성격을 지녀 호텔을 찾은 손님들에게 따뜻한 눈빛과 친근한 매력을 전할 것으로 기대되며 조곰이와 함께 등장하는 서브 캐릭터 '포포(Poffo)'는 해운대에 내린 첫눈을 뭉쳐 만든 눈사람이다.

'폭' 튀어나온다는 의미를 담은 익살스러운 캐릭터로 특유의 장난기로 옆에서 조곰이를 놀리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도 따뜻한 조곰이와 함께하는 호텔 마스코트 역할을 맡고 있다.

조곰이와 포포의 역동적 모습과 연말 홀리데이 시즌무드를 담은 이 영상은 가로 25m, 세로 31m의 압도적 규모의 곡선 미디어 전광판을 활용, 3D 아나모픽 기술(착시 통해 입체감 극대화 기법)로 제작돼 생생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영상에는 조곰이가 고객들에게 선물상자를 건네는데 이 선물이 화면 밖으로 튀어나올 듯한 생동감이 느껴질 수 있게 연출돼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이번 미디어아트 영상공개 기념으로 '조곰이 인증샷 이벤트'를 1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다. 조곰이 영상배경으로 인증샷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nam68@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