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장 요리 모두 모여라…한국문화원 한식요리대회

2025-05-19

LA한국문화원(원장 이해돈)과LA하버칼리지가 오는 23일 ‘2025 한식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

대회는 이날 오전 8시부터 LA하버칼리지 학생회관(Student Union) 2층(111 Figueroa Pl, Wilmington, CA)에서 시작된다.

이번 대회 주제는 ‘한국 전통 장(된장, 간장, 고추장)을 활용한 나만의 요리’로, 지난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에 등재된 한국의 ‘장 담그기 문화’를 기념하고 한국의 전통 장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경연대회는 메인 요리, 디저트 부문으로 구성되며, LA하버칼리지 인근 고등학교와 대학 조리학과 학생들이 팀을 이뤄 경쟁할 계획이다.

이날 경연대회 외에도 한식의 다채로운 매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부대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일상생활에서 전통 장을 쉽게 활용한 한식 요리를 배워볼 수 있는 워크숍이 진행된다.

또한, 전라남도와 충청남도 미주사무소가 행사에 참여해 지역 특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이해돈 문화원장은 “한식의 핵심이 되는 전통 장은 한국인의 정서와 삶이 담긴 중요한 문화”라며 “이번 경연대회에 출품될 참가자들의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요리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문의 : (323)936-3011

김경준 기자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