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록, '스위스 에센시아 화장품 향료 세미나' 성료

2025-05-19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클린뷰티 전문기업 슬록과 커스터마이징 향료 전문 기업 소윌로는 16일 서울소셜벤처허브 세미나실에서 화장품, 뷰티업계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스위스 에센시아(Essencia) 화장품 향료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향료 트렌드 소개 ▲스위스 향료기업 에센시아 소개와 주요 제품군 안내 ▲100% 천연 향료 라인 ‘트루센트(TrueScent)’ 시리즈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세미나와 함께 시트러스 계열부터 우디 계열까지 천연향 15종을 직접 시향해보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1949년 스위스 취리히에서 설립된 에센시아는 7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향료 전문기업으로 화장품, 홈케어, 제약, 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 천연 향료와 에센셜 오일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100% 천연 향료 라인인 트루센트(TrueScent)를 통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을 강조하고 있다.

트루센트 라인의 향료들은 코스모스(Cosmos) 인증의 까다로운 기준을 충족하며 ISO 16128과 ISO 9235 품질 기준에 따라 제공된다. 또 IFRA(국제향료협회)가이드라인에 부합하고 GMP(우수 제조관리기준) 규정을 준수한다.

이날 세미나 참가자들은 시향을 통해 제품별 향의 특성을 비교하며 깊이 있는 질의응답을 이어갔고 자율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천연 향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나눴다.

세미나를 진행한 소윌로는 화장품과 생활용품용 향료 개발과 커스터마이징 향료 공급을 전문으로 하며 에센시아 등 글로벌 향료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글로벌 소싱 역량을 갖추고 있다. 현재 슬록이 운영 중인 클린뷰티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서 ‘향기 전략 및 원료 개발’ 분야를 멘토링하는 공식 협력사로 활동 중이다.

행사를 주최한 슬록은 클린뷰티 플랫폼 ‘K-서스테이블’을 운영중이며 최근 클린뷰티 브랜드 창업 전 과정을 지원하는 ‘전주기 창업 지원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를 위해 실무 경험이 검증된 18개 분야별 전문 멘토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무료 상담과 교육에서 맞춤형 실무 솔루션까지 다양한 창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