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이번 주 토요일 돌아온다"…'TV홍카콜라' 전격 복귀 선언

2025-09-02

정계 은퇴를 선언했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자신의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 복귀 일정을 공식화했다.

2일 홍 전 시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번 주 토요일(9월 6일) 밤, 유튜브 방송 TV홍카콜라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현재 ‘TV홍카콜라’는 75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 대선 경선 탈락 후 정계 은퇴를 선언하고, 지난 5월 2일 “그동안 고마웠습니다”라는 영상을 끝으로 유튜브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이후 지난달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곧 ‘TV홍카콜라’를 다시 시작한다”며 약 4개월 만의 복귀를 예고했다.

그는 “7년 전 1인 미디어 시대가 올 것을 예상해 시작한 TV홍카콜라는 제가 현직에 있는 동안 5년간 직접 출연 없이 정치 뉴스만 다뤘다”며 “이제는 토크쇼 형식으로 직접 출연해 세상 사는 이야기를 나누겠다”고 밝혔다. 또 “이성배 전 MBC 아나운서의 도움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TV홍카콜라는 진영 논리에 매몰된 ‘틀튜버’나 편향된 방송매체와 달리, 팩트와 소신에 기반해 세상사를 논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TV홍카콜라로 다시 세상과 만나겠다”고 말했다.

일각에서는 홍 전 시장의 유튜브 복귀를 두고 정치 활동 재개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