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버 정현규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데블스 플랜2’에서 보여준 언행에 대해 사과했다.
14일 정현규의 소셜미디어(SNS) 프로필 소개란에는 ‘죄송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앞서 13일 넷플릭스는 ‘데블스 플랜: 데스룸’의 5~9화를 공개했다. ‘데블스 플랜: 데스룸’은 다양한 직업군의 플레이어가 7일간 합숙하며 최고의 브레인을 가리는 두뇌 서바이벌 게임이다.

8화 방송에서 정현규는 게임 참가자이자 경쟁자인 모델 최현준에게 “너 산수할 줄 아냐” “산수해볼까? 그럼 뭐가 더 이득이냐. 마음이 아파서 그런 거냐” 등 비꼬는 말투로 압박을 가했다.
해당 회차 방영 이후 일부 시청자들 사이에서 정현규의 언행이 지나쳤다는 비판이 나왔다. 특히나 카이스트 수학과 출신인 최현준에게 “산수할 줄 아냐”는 질문은 최현준을 무시하는 발언이라는 지적이 쏟아졌고 포커플레이어인 세븐하이에게 ‘포커님’이라는 호칭으로 부르는 것 역시 예의 없다는 반응이 이어졌다.
일부 누리꾼들은 정현규의 SNS에 찾아가 ‘예의없다’ ‘비호감이다’ ‘카이스트 수학과한테 산수할 줄 아냐고 묻는게 어이없다’ 등의 비판 댓글을 달았고 정현규는 해당 내용에 대한 피드백을 전한 것으로 보인다.
다만 ‘정현규 덕분에 프로그램이 더 흥미진진해지는 것’이라고 옹호하는 여론과 ‘게임이고 방송일 뿐’이라며 과몰입해서 악플을 다는 누리꾼을 지적하는 댓글도 이어지고 있다.
한편 지난 2021년 티빙 오리지널 예능프로그램 ‘환승연애 시즌2’에 출연해 이름을 알렸던 정현규는 최근 방송에서 연인으로 이어졌던 성해은과 결별설이 불거지기도 했다. SNS에서 서로에 대한 게시물을 모두 삭제한 두 사람은 결별설과 관련해 명확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