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청원] "K리그 거스 포옛 감독 및 타노스 코치에 대한 징계 재검토해야"

2025-12-18

15일 국회 국민동의 청원 게시판에는 'K리그 거스 포옛 감독 및 타노스 코치에 대한 징계 재검토와 공정한 징계 시스템 마련 촉구에 관한 청원'이 게시됐다.

게시자는 청원의 취지에 대해 “전북 현대 거스 포옛 감독과 타노스 코치에게 내려진 징계가 과도하고 불균형적이며, 공정성과 투명성이 부족했다는 우려 속에 징계 절차 전반의 재검토와 제도 개선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어 “심판 판정에 대한 문제 제기와 경기 중 제스처를 둘러싼 징계 과정에서 맥락과 소명, 충분한 사실 확인이 이뤄졌는지 의문이 제기됐고, 재심 기각 과정에서도 팬과 당사자가 납득할 만한 설명과 소통이 부족했다”며 “이로 인해 표적 징계나 마녀사냥이라는 불신이 확산되고 K리그의 신뢰도와 국제적 이미지가 훼손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징계 결정의 경위와 근거를 공개하고 독립적인 재검토를 실시하며, 인종차별 및 심판 판정 비판 관련 징계 기준을 명확히 하고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절차를 마련해 향후 모든 징계가 일관성·공정성·투명성을 갖추도록 제도 개선에 나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현재 해당 청원은 18일 오후 2시 30분 기준 3,984명의 동의를 얻었다.

https://petitions.assembly.go.kr/proceed/onGoingAll/3FE83719E7912BA4E064B49691C6967B

국민동의청원 접수절차는 청원서 등록 이후 30일 이내에 100명의 찬성을 얻어야 공개되며, 공개된 후 30일 이내에 5만 명의 동의를 얻어야 위원회에 회부된다. 조건 미달시 자동 폐기된다.

[전국매일신문] 이현정기자

hj_lee@jeonmae.co.kr

저작권자 © 전국매일신문 - 전국의 생생한 뉴스를 ‘한눈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