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3분기 영업이익 61억 원…당기순익 첫 흑자전환

2025-11-11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가 3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당기순이익도 사상 처음으로 흑자 전환했다.

컬리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78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고 11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61억 원으로 3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고 당기순익은 23억 원으로 첫 흑자를 기록했다. 전체 거래액(GMV)은 10.3% 늘어난 8705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측은 주력 사업의 견고한 성장과 신사업 추진을 통한 수익 구조 다각화가 큰 역할을 했다고 평가했다. 또 휴가철 등 비수기에 속하는 계절적 특성에도 시즌 상품 발굴 등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강화로 거래액이 늘어났다는 설명이다.

식품 카테고리의 경우 신선식품 판매 호조로 올 3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7.7% 성장했다. 뷰티컬리 역시 럭셔리와 인디 브랜드 등의 수요가 지속됐고, 네이버와 함께 지난 9월 론칭한 컬리N마트도 성장에 기여했다.

수익 다각화 측면에서는 풀필먼트서비스(FBK)와 판매자배송상품(3P) 등의 성과가 나타났다. 특히 FBK 등이 포함된 3P 거래액은 45.7% 급증했다. 패션과 주방용품, 인테리어 등의 상품력과 FBK의 서비스 경쟁력 등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샛별배송 권역 확대도 실적 제고를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컬리는 지난해 2월 경주를 시작으로 포항, 여수, 순천, 광주 등 11 개 지역에서 새롭게 샛별배송 서비스를 시작했고, 올 10월에는 전주와 완주, 익산 등 전라북도 지역으로도 확대했다.

컬리 김종훈 경영관리총괄(CFO)은 “올 3분기에는 주력 사업의 성장과 사업 다각화 효과가 맞물려 3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와 첫 당기순이익 흑자를 달성했다”며 “4분기에도 주력인 신선과 뷰티 사업은 큐레이션 역량과 상품력을 더욱 강화하고, 컬리N마트 등 신사업은 시장 안착을 위해 서비스 품질 개선과 경쟁력 차별화, 신규 고객 확보 등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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