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제조·AI·클라우드 등 20개 기술 영역서 인정

2025-12-17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25년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에서 20개 분야에 자사 기술과 솔루션이 소개됐다고 밝혔다.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은 특정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성숙도와 도입 현황을 시각적으로 제시하는 분석 보고서로, 기업이 기술을 활용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 방법론은 기술과 애플리케이션의 발전 방향을 전망하고,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도입 시점과 활용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2025년 보고서에서 제조운영, 인공지능(AI), 클라우드, 스마트 로봇, 물류기술, 생명과학, 사이버 물리 시스템 보안 등 총 20개 분야에 소개됐다. 회사 측은 이를 통해 산업 전반에서 기업의 지능과 연결성, 보안을 강화하고 산업 운영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설명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혁신과 협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이 운영 방식과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제조 환경 전반에서 디지털 전환과 자동화, 보안 강화를 아우르는 기술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다양한 산업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스캇 제네르 로크웰 오토메이션 최고 매출 책임자는 “이번 성과는 고객이 운영과 인력, 기술을 새로운 방식으로 연결하는 과정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이 제공하는 폭넓은 혁신 역량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AI 기반 제조부터 사이버 물리 시스템 보안에 이르기까지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에 포함된 기술들은 고객이 보다 회복력 있고 민첩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구축하는 과정에서 로크웰 오토메이션을 신뢰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라이프사이클 서비스 전반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산업 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