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릿튠, 아성솔루션에 AI기반 물류입고 대행 운송 시스템 구축

2025-07-15

플릿튠이 다이소 계열사 아성솔루션에 자사의 AI 운송 관리 시스템(TMS)을 기반으로 물류입고 대행 운송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성솔루션은 기존의 수작업 위주의 배차에서 벗어나 전 과정이 디지털화된 첨단 물류 TMS 환경을 구축하게 됐다.

플릿튠의 운송 관리 시스템은 파렛트 단위부터 차량 단위까지 물류센터 입고 물동량에 맞춰 최적의 운송수단과 비용으로 제공함으로써 운송 비용 절감 및 물류센터 입고 효율 개선에 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는 강조했다.

특히 AI 배차 로직이 적용된 최적 경로 생성 기능은 실제 운행 거리와 소요 시간을 대폭 단축하며, 운송 관리 시스템 연동을 통해 입고부터 배송 완료까지의 전 과정을 대시보드로 제공해 운영 편의성을 높인다.

현장 기사 전용 모바일 앱에는 네비게이션이 기본 탑재돼 기사들은 배차 정보를 앱에서 바로 확인하고 길안내를 받으며 운행할 수 있다. 아성솔루션 관리자는 실시간 차량 위치와 배송 상태를 관제 화면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물류 현장의 가시성이 향상됐다.

아성솔루션 관계자는 “물류입고 대행 운송 시스템 전용앱을 통해 입고 물동량에 맞춰 버튼 한 번으로 차량 배차를 요청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배차 현황 운송 과정을 모니터링함으로써 납기 준수 및 운송 비용 절감에 큰 개선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김지성 플릿튠 대표는 “아성솔루션과의 협업은 대형 유통망의 물류입고 프로세스에 AI 기반 물류 TMS 솔루션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AI 최적 배차, 실시간 관제, 최적 경로 생성 등 물류 자동화 기술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산업군과 협력해 국내 물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헬로티 이창현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