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호주 의료기기 시장 공략 위한 웨비나 개최

2025-07-15

KOTRA 이달 17일 오후 2시부터 ‘2025 호주 의료기기 시장 진출전략 웨비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호주 의료기기 시장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KOTRA는 지난해 9월 호주 의료기기 및 의약품 시장 동향과 진출전략 보고서를 발간한 바 있다. 이번 웨비나는 해당 보고서를 바탕으로 호주 의료기기 분야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우리 기업에게 실무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지난해 기준 호주 의료기기 시장은 71억 달러(약 9조 8300억 원) 규모로 세계 12위다. 인구 약 2700만 명을 고려하면 인구 대비 소비 규모가 큰 시장이다. 미국 상무부 국제무역국에 따르면 호주는 의료기기 수요의 85%를 수입에 의존하고 있어 우리 기업의 유망한 수출시장으로 평가된다.

이번 웨비나는 ▲호주 의료기기 시장 개황 ▲호주 의료기기 수출 전략 ▲의료기기 인증(TGA) ▲의료기기 지식재산권 침해사례 및 대응 방안 등 실질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특히 호주 의료기기 수입업체인 미니맥스의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수출 팁과 실무 유의사항을 공유한다. 평소 기업의 질문이 많은 호주 의료기기 인증(TGA) 프로세스도 안내할 예정이다.

KOTRA는 이번 웨비나에 이어 8월 중 ‘호주 의료기기 온라인 상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기업 15개사 내외를 대상으로 호주 현지 바이어와의 1대 1 상담을 지원해 초기 시장 진입을 뒷받침할 계획이다.

구본경 KOTRA 동남아대양주지역본부장은 “그동안 호주 의료기기 시장은 미국, 중국, 유럽에 비해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했지만, 인구 대비 소비 규모가 큰 유망 시장”이라며 “이번 웨비나가 호주를 새로운 수출 대체시장으로 바라보는 계기가 되고 신정부의 수출 다변화 정책에도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