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로 나간 롯데홈쇼핑…美·日·佛 등 5개국 현장 생방송 진행

2025-08-24

롯데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를 통해 글로벌 특집전 '쇼핑은 해외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집전은 미국, 프랑스, 일본, 뉴질랜드, 이탈리아 등 5개국 현지에서 릴레이 생중계를 펼친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25일부터 29일까지 5일 간 오전 11시와 오후 8시 하루 2회 해외 현장 생방송을 집중 편성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월부터 국가별 특화 상품을 소개하는 글로벌 라방을 운영해왔다. 해외직구에 어려움을 겪는 중·장년층 고객을 위해 차별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론칭 이후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는 100만회를 돌파했고 방송당 평균 조회수는 일반 방송 대비 최대 10배에 달한다.

이번 쇼핑은 해외로 오프닝 방송은 비행기 탑승 콘센트를 연출한다. 각 나라 대표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고객에게는 해외 현장 생방송 중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김준상 롯데홈쇼핑 상품전략부문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해외 현장 생중계를 확대해 차별화 콘텐츠를 선보이며 글로벌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