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외국인 관광객 '글로벌 피부 진단 서비스' 론칭 "K-뷰티 체험 강화"

2025-05-26

[코스인코리아닷컴 한지원 기자] 글로벌 뷰티 기업 (주)고운세상코스메틱(대표 이주호)의 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Dr.G)가 글로벌 소비자와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현장형 피부 진단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오늘(26일) 밝혔다.

닥터지는 오늘부터 CJ올리브영의 강남타운, 명동타운, 홍대타운, 홍대입구역점, 광복타운 등 5개 매장에서 ‘글로벌 피부 진단 서비스’를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글로벌 피부 진단 서비스는 닥터지의 전문 카운셀러가 전문 피부 진단 기기를 활용해 글로벌 고객의 피부 건강 개선을 위해 제공하는 1:1 맞춤형 솔루션이다.

이번 서비스는 한국의 뷰티 문화와 피부 관리 루틴을 체험하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K 뷰티의 핵심인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진정한 체험형K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별도의 사전 예약이나 구매 이력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어 매장에 방문한 글로벌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국의 선진화된 피부 케어 노하우와 진단 서비스 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글로벌 피부 진단 서비스는 ‘피부 건강 진단-결과 분석-피부 건강솔루션’ 등 총 3단계로 진행된다. 언어 장벽과 제품 정보 접근에 한계가 있는 외국인 고객을 위해 닥터지 전문 카운셀러가 전문 기기를 활용해 피부를 진단하고 피부 건강 관리 솔루션, 제품 추천까지 원스톱으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피부 진단을 마치면 6가지 피부 유형에 기반한 나의 피부 유형은 물론 피부 종합 점수, 전체 서비스 이용자 중 내 피부 건강 순위 등의 결과가 담긴 개별 리포트가 제공된다.

눈에 보이는 피부 상태는 물론, 전문 기기를 통해서만 확인 가능한 가능한 홍조, 모공 밀도와 크기, 피지, 피부 온도 등에 대한 개인별 세부 점수까지 확인할 수 있다. 제품 매칭률까지 제공해 한국 제품에 생소한 외국인들이 피부 과학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우수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디지털 진단만으로 파악하기 어려운 개인의 생활 패턴과 제품 선호도, 환경적 요인까지 종합적으로 반영해 보다 신뢰도 높은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닥터지는 이번 글로벌 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K뷰티가 가진 전문성과 기술을 기반으로 신뢰감 높은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단순한 마케팅 이벤트가 아닌 실제 피부 개선으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경험 설계를 통해 브랜드 충성도를 높이고 글로벌 시장 내에서 K 더마 선도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한신혜 (주)고운세상코스메틱 CX팀장은 “최근 화장품 매장에서는 외부에서 받은 피부 진단 결과지를 바탕으로 뷰티 제품을 추천해 달라는 외국인들이 많아졌다”며, “닥터지에는 2022년부터 피부 진단 서비스 Ai 옵티미를 운영하며 축적한 전문성과 노하우가 있었기 때문에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고객을 위한 진단 서비스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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