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현대백화점과 일본·대만 유통망 '노크'

2025-12-18

[서울=뉴스핌] 서영욱 기자 = 한국무역협회가 현대백화점, 메디쿼터스와 손잡고 K-프리미엄 소비재의 해외 유통망 진출에 나선다.

한국무역협회(KITA)는 1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현대백화점, 메디쿼터스와 'K-프리미엄 소비재 글로벌 대형유통망 진출사업' 추진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이인호 한국무역협회 부회장, 정지영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이두진 메디쿼터스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높아진 K-컬처 인기에 힘입어 성장세를 보이는 한류 연관 소비재 산업의 수출 확대를 목표로 한다. 패션과 뷰티를 중심으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협약에 따라 일본과 대만 현지의 글로벌 대형 쇼핑몰 팝업 공간에 'K-프리미엄 스토어(가칭)'가 조성된다. 무역협회는 패션·뷰티 기업 모집과 참가 지원을 맡는다. 현대백화점은 해외 대형 유통망과의 협업을 담당한다. 메디쿼터스는 현지 팝업 스토어 운영을 책임진다.

대·중·소 상생 사업으로 추진되는 이번 프로젝트에는 패션과 뷰티 기업 40여 곳이 참여한다. 내년 3월부터 12월까지 약 10개월간 해외 5개 대형 쇼핑몰에서 팝업이 운영된다.

이인호 부회장은 "부가가치 높은 한류 연관 소비재를 새로운 수출동력으로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기획했다"며 "무역협회는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망을 보유한 기업과 기관들과 함께 소비재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사업 참여 기업 모집은 오는 22일 무역협회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참가 기업 선정을 위한 상담회는 내년 1월 말 코엑스에서 열린다.

syu@newspim.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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