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맵모빌리티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전국 어린이날 행사 정보를 티맵(TMAP)에서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용자는 티맵에서 전국 지자체, 교육청, 공공기관 등에서 주최하는 400여 건의 어린이날 기념 행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날 행사 장소에 대한 최적의 경로 안내 뿐 아니라 행사 장소, 시간, 세부 프로그램 등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자신의 현재 위치를 중심으로 가까운 행사 정보도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어린이날 행사 정보는 다음 달 8일까지 확인할 수 있다.
티맵모빌리티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장소 추천 서비스인 ‘어디갈까’에 가정의 달 특화 섹션을 신설했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주요 기념일에 가족과 함께 방문할 만한 장소를 테마별로 추천한다. 외식 맛집도 12개 필터를 통해 원하는 유형의 식당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 서비스는 다음 달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어린이날 티맵 주행 데이터에 따르면 스타필드 하남(1위), 더현대 서울(5위),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8위) 등 쇼핑 시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전통 시장 중에서는 속초관광수산시장(17위)이, 숙박에서는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29위)가 상위에 올랐다.
이돈수 티맵모빌리티 로컬인프라 리더는 “최적의 이동경로 안내뿐만 아니라 이동 전후의 장소 탐색까지 이용자 경험을 확장하기 위한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소 추천을 통해 이용자 경험을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