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 더해… 고객 85% 긍정적 반응

한촌설렁탕이 고객 피드백을 적극 반영, 가격은 유지한 채 인기 메뉴 7종에 소양을 더하는 리뉴얼을 단행하고 신메뉴 ‘소양무침’을 출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40년간 이어온 전통 메뉴에 식감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더해 달라진 세대별 입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목적이다.
리뉴얼 대상 메뉴는 △얼큰설렁탕 △소한마리탕 △맛수육 △모듬수육 △양곱창전골 △궁중수육전골 △소한마리얼큰전골 등 총 7종으로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소양 슬라이스를 추가해 풍미를 업그레이드했다. 신메뉴 ‘소양무침’
이번 리뉴얼은 단순한 신메뉴 출시가 아니라 고객 의견과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바탕으로 직영점 선행 테스트를 거쳐 정식 출시까지 이어진 피드백 기반 업그레이드 리뉴얼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이와 함께 신메뉴로 소양을 겨자 소스, 미나리, 오이, 청양고추 등과 버무려 매콤새콤하게 즐기는 사이드 메뉴 소양무침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음식 경험의 재미를 중시하며 독특한 식감을 선호하는 최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쫄깃한 식감과 국밥 특유의 풍미를 더할 수 있는 소양 슬라이스를 메뉴에 추가했다. 직영점 테스트를 거쳐 완성된 레시피를 전국 매장에 확대, 적용했다.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85%가 ‘리뉴얼 이후 메뉴가 더욱 맛있어졌다’고 답하는 등 리뉴얼 이후 고객들의 반응도 긍정적인 평이 주를 이뤘다. 연령대별로는 40대 이상은 고급스러운 식감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소양이 상대적으로 익숙하지 않은 20대도 얼큰설렁탕·양곱창전골 등 매운맛 메뉴 중심으로 소양과의 조화로운 맛이 좋다고 평가했다. 또한 외식 물가가 전반적으로 오르는 시기에도 가격을 동결, 소비자 부담은 줄이고 맛과 경험을 강화했다.
한촌설렁탕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은 단순히 신메뉴 출시에 그치지 않고 40여 년간 이어온 전통과 노하우에 소비 트렌드와 고객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전통 메뉴를 완성한 의미 있는 업그레이드”라며 “품질은 강화하면서도 가격은 그대로 유지해, 소비자 만족도 향상은 물론 가맹점과의 상생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