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스인코리아닷컴 김민석 기자] 법정 기념일로 지정된 이후 첫 ‘2025 화장품의 날 행사’가 9월 5일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식약처와 국회K-뷰티포럼, 대한화장품협회가 공동 주최하며,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가 후원한다.
대한화장품협회 서경배 회장은 “올해 처음으로 9월 7일 법정기념일로 제정된 ‘화장품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2025 화장품의 날 기념식’은 그간의 성과를 되새기고 K-뷰티의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초청의 말을 각계각층에 전했다.
‘2025 화장품의 날’ 행사는 오전 10시 기념식(스퀘어볼룸A)을 시작으로 ▲ 포럼 AI기반 및 개인 맞춤형 최신화장품 기술 연구 동향-대한화장품학회 ▲ 세미나- 미국 시장 진출 위한 글로벌 화장품 기술 및 규제 전략 세미나-대한화장품협회 ▲ 세미나-지속가능한 화장품 산업을 위한 패키징의 변화와 대응 전략-대한화장품협회 ▲ 기업 연계 홍보 및 할인 행사-9개사 온·오프라인 매장 등 종일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 로비에 마련된 ‘화장품산업 80년사 홍보관’이 문을 열고 글로벌 수출 톱3위로 오른 K-화장품의 발전상을 소개한다.
대한화장품협회는 “2025 화장품의 날‘은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비약적인 발전을 기념하고 산업계, 학계, 정부, 소비자단체, 언론사 등 각계를 대표하는 주요 인사들과 함께 K-뷰티의 문화적, 산업적 정체성을 공유하고 글로벌 확산의 미래를 설계하는 자리로 준비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