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으쓱(ESG)투게더 기부 챌린지' 마무리

2025-11-19

대우건설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으쓱(ESG)투게더 기부챌린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19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으쓱투게더 기부챌린지'는 대우 가족이 하나가 돼 참여한 챌린지로, 지난 9월15일부터 10월31일까지 휴대폰 어플로 참여자들의 걸음수를 집계해 목표 누적 걸음수를 달성하면 기부를 진행하는 참여형 챌린지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한 대우 가족은 대우건설 임직원, 대우건설 자회사 임직원, 최우수 협력회사 임직원, 과천푸르지오벨라르테 입주민들로 구성됐다. 대우 가족은 약 50일간 누적 걸음수 8억보를 달성했다. 이는 당초 대우건설이 목표했던 7억보 대비 115%를 초과 달성한 것이다.

이를 통해 대우건설은 8곳의 기부처에 총 5000만 원을 기부하고 챌린지에 동참한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 입주민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단지 내 푸른도서관에 도서 기증을 진행했다. 또 챌린지에 함께한 협력사 영신디엔씨의 경우 추가로 500만 원의 기부를 결정해 대우건설과 함께 이를 하남시에 전달하기도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우 가족의 따뜻한 참여와 연대가 모여 목표를 향해 챌린지를 이어간 것은 단순한 모금 성과 이상의 의미를 가지며 구성원 모두가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대우건설은 앞으로도 기업형 기부활동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참여형 봉사활동을 확대해 지속 가능한 내일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