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 입문자를 위한 실전형 지침서
유튜브 부동산 강사 망고쌤의 기준과 전략
[서울=뉴스핌] 오광수 문화전문기자= "지금 집을 사야 할까요, 기다려야 할까요?" 불확실한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다. 유튜브 부동산 일타강사 '망고쌤'이 펴낸 '일타강사의 아파트 슈퍼사이클'(베가북스)은 아파트 시장의 흐름을 읽고 생애 첫 내 집 마련을 위한 단계별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다.

'일타강사의 아파트 슈퍼사이클'은 단순히 "집을 사라" 또는 "기다려라"는 조언을 넘어서, 부동산 시장에 흐름이 있다는 전제하에 그 타이밍을 판별할 수 있는 실전적 기준을 제시한다. 망고쌤은 수년간의 부동산 입지 분석, 실제 매수 사례, 지역별 흐름 등을 토대로 실전 데이터를 축적해 왔다. 이 책에서는 특히 인구 구조 변화, 금리 사이클, 통화량, 정부 정책 등 거시 지표와 현장 데이터를 접목해 시장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틀을 제공한다. 입지와 타이밍, 투자 성과를 연결하는 프레임이 담겨 있다는 점에서 초보자에게도 실용적이라는 평가다.
책의 주요 독자는 생애 첫 집을 고민하는 실수요자와 지금 투자를 시작해도 될지 망설이는 2030 투자 입문자다. 실제로 유튜브 채널과 강연, 카페 등에서 수많은 '집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명확한 방향성을 제시해 온 저자는 "무조건 사라, 말라가 아닌 각자의 상황과 시장 흐름에 맞는 판단이 핵심"이라고 강조한다. 그는 "불안하다고 해서 기회를 놓치면 그 역시 손해"라며 "사이클을 읽고 흐름에 올라탈 준비를 하라"고 말한다. 값 19,800원. oks3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