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4000여 제품 참여한 5월 동행축제, 자외선 차단 아이템 인기

2025-05-22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전국적 소비 촉진 행사인 '5월 동행축제'가 개최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동행축제에는 총 130여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 2만4000여개 소상공인 우수제품이 참여한다. 실속 있는 할인 혜택은 물론 숨은 보석 같은 국내 우수 제품들을 발굴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온라인에서는 네이버, 지마켓 등 총 40개 쇼핑몰에서 1만5000개 제품을 타임딜, 기획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최대 30%까지 할인해 판매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전국 18곳에서 이벤트와 연계한 지역 특별 판매전과 함께 인천공항 판판면세점 등 중소기업 제품 전용판매장 6곳에서 1000개 제품을 최대 5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5월은 때 이른 여름 더위 속에서 자외선 차단·야외활동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소비자들은 단순 쇼핑을 넘어 '기능성·친환경·스타일'을 고루 갖춘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다.

먼저 '부쉬맨'은 강력한 방수 기능을 갖춘 '워터프루프 프로 선크림'을 선보였다. 유기자차 성분과 무기자차 성분을 혼합해 이중으로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이 제품은 SPF 50+수준의 자외선 차단 기능을 보여준다. ISO 자외선 차단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며, 부쉬맨만의 '방수 선크림 조성물' 특허 기술을 활용해 제작된 제품이다.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뻑뻑하지 않고 백탁 없이 잘 발리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해양 친화적 성분을 사용해 선크림이 바다에 녹아 발생할 수 있는 해양 오염까지 최소화했다.

'나인오투랩'은 날이 풀리며 따뜻해지는 5월 야외활동을 하며 쓰기 좋은 '나인오투랩 자전거용 어반헬멧'을 내놨다. 자전거·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 수단이 보편화한 지금, 나인오투랩은 헬멧과 볼캡의 중간 지점을 공략한 감각적 디자인으로 실용성과 패션을 모두 챙겼다. 특히 챙이 없던 기존 헬멧과 다르게 헬멧에 챙을 달아 사용자가 눈부심을 방지하고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용자가 덥지 않도록 넓은 환기구를 추가했으며 폴라카보네이트 외부 쉘을 사용해 가볍고 튼튼하게 제작했다.

디지털 시대를 겨냥한 '블루반'의 '다이나믹 선크림'도 눈길을 끈다. 자외선은 물론 블루라이트까지 차단하는 이 제품은 장시간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현대인에게 딱 맞는 솔루션이다. 최근 증가한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미세먼지 흡착 방지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그 외에도 퀴리커넬 추출물, 약모밀 추출물, 동백나무 오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보습과 탄력강화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부드러운 발림성이 특징이며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효과도 체감할 수 있다.

동행축제의 다양한 판매상품과 이벤트에 대한 정보는 동행축제 누리집과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