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렉트스타, KB금융과 AI 신뢰성 검증 사업 협업

2025-07-10

AI 데이터 전문기업 셀렉트스타가 KB금융(105560)그룹이 운영하는 ‘2025 KB스타터스’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셀렉트스타는 이번 KB스타터스 선정을 계기로 KB금융그룹과 AI 분야에서 긴밀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KB스타터스는 KB금융이 2015년부터 운영해 온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창업 7년 이내 AI·핀테크·비금융 스타트업 가운데 보유 기술·서비스의 혁신성, 사업 성장 가능성과 시너지 창출이 가능한 곳을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 각 계열사와의 협업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셀렉트스타는 KB금융의 생성형 AI 플랫폼 ‘KB GenAI 포털’ 사용자 피드백 데이터를 활용한 평가 체계 고도화 방안을 제안해 이번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금융권 AI 서비스의 신뢰성 확보를 위한 자동화 평가 역량과 고품질 데이터 구축 기술력을 활용했다.

셀렉트스타는 KB금융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권 맞춤형 데이터 환경 구축과 AI 서비스 고도화 등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금융권 생성형 AI 및 LLM 신뢰성 확보를 위한 평가 항목과 데이터 기반 진단 체계를 정립해 나간다. 아울러 셀렉트스타가 출시한 AI 신뢰성 검증 솔루션 ‘다투모 이밸’을 적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셀렉트스타는 최근 삼성생명 LLM 기반 서비스 정량적 검증 및 데이터 구축 컨설팅 수행에 이어 KB금융그룹과 협업으로 금융 특화 AI 신뢰성 검증 레퍼런스를 확보하게 됐다. 이러한 금융권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국내 AI 신뢰성 검증 분야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며, 업계 기준을 정립해 나갈 계획이다.

김세엽 셀렉트스타 대표는 “금융권에서 생성형 AI 서비스의 활용이 본격화되는 만큼, 신뢰성 평가에 대한 수요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KB금융그룹과의 협업을 통해 금융권에 특화된 AI 신뢰성 평가 체계를 구축해 가겠다”고 밝혔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