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의 가을밤을 예술의 향기로 물들인 「KIAF Art Night 2025 with HENRY BEGUELIN」이 지난 9월 5일, 케이리즈갤러리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역대급 규모와 수준으로 호평받은 KIAF의 열기 속에서 이번 행사는 도시의 축제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키는 역할을 했다. 사전 초청된 KIAF VIP 회원, 헨리베글린의 고객, 그리고 각계각층의 셀러브리티 및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욱 빛냈다.
행사장은 헨리베글린의 다채로운 라인업과 함께 예술적 영감으로 가득 찼다. 펠리즈박(Feliz Park) 작가가 쁘띠 꾸르(Petit Coeur) 디저트 위에 헨리베글린의 '오미노(Omino)' 캐릭터를 그려내는 감각적인 라이브 퍼포먼스와 천민준 작가의 위트 있는 캐리커처 이벤트는 참석자들에게 잊지 못할 즐거움을 선사했다.
공식 행사는 헨리베글린 전성우 실장과 브랜드 창립자의 장남인 LOOP 유한회사의 테오도로 마라니(Teodoro Marani)의 진심 어린 환영사로 포문을 열었다. 또한, ‘BLANC x 대동여지도: Map for Harmony with BLUECANVAS’ 전시에 참여한 아티스트들과 영국 이안 로버트슨(Iain Robertson) 홍익대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프랑스 예술 평론가 앙리 프랑수아 드바이유(Henri-François Debailleux) 등 명망 있는 인사들의 축사는 행사의 격을 한층 높였다.
모두의 이목이 집중된 자선 경매에서는 헨리베글린의 뮤즈, 배우 김남주 씨의 개인 소장 코트와 헨리베글린 백, BLANC 전시에 참여중인 16명의 아티스트중 AI 아티스트(DevRota, BomBy, RMRL+ICANDOIT, 윤성준)의 작품이 담긴 블루캔버스의 아티비아(Artivia) 디지털 액자, 펠리즈박 작가의 원화 등이 출품되어 열띤 경쟁 속에 모두 새로운 주인을 찾았다.
이번 행사는 헨리베글린 브랜드의 상징인 ‘오미노(Omino)’가 뜻하는 작은 사람처럼, 이번 행사가 작은 존재들이 모여 공동체적 따뜻함을 만든다는 의미와, ‘블랑(BLANC)’ 전시가 가지고 있는 ‘공존과 하모니’를 바탕으로 한 ‘예술에 대한 평등한 시선이라는 의미의 만남을 통하여 최초 기획되었다.
'서울의 심장부에서 펼쳐지는 예술적 울림'이라는 주제처럼, 이번 행사는 브랜드의 철학인 장인정신을 현대 미술, 음악, 미식과 결합하여 오감으로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했다. 무엇보다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를 지원한다는 '고결한 목적(Noble Purpose)' 아래 진행된 자선 경매는 '가치 있는 소비'와 '나눔의 기쁨'이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깊은 울림을 남겼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인 수익금 전액은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의 창작 활동 지원에 소중히 사용될 예정이다. 케이리즈갤러리에서 개최중인 ‘BLANC x 대동여지도: Map for Harmony with BLUECANVAS’ 전시는 10월 2일까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