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발달장애 청소년 현악 오케스트라 ‘KB 알레그로’ 첫 정기연주회 개최

2025-11-13

KB국민카드가 후원하는 발달장애 청소년 현악 오케스트라 ‘KB 알레그로(AlleGrow)’가 첫 정기연주회를 연다.

KB국민카드는 오는 20일 오후 7시 서울 일원역 인근 세라믹팔레스홀에서 ‘KB 알레그로’가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KB 알레그로’는 KB국민카드가 밀알복지재단과 함께 올해 새롭게 시작한 음악교육 지원사업이다. 1:1 개인 레슨, 전체합주, 마스터클래스, 여름캠프 등 체계적 교육을 제공한다. 이름은 Allegro(빠르고 경쾌하게)와 Grow(성장하다)를 합쳐, 음악을 통한 밝고 건강한 성장을 의미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윤염광 음악감독의 지휘 아래 모차르트 '작은 밤의 음악', 비발디 협주곡(미정), 그리그 '홀베르그 모음곡' 등 고전 작품이 연주되며, 현악기의 선율과 단원들의 하모니로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알레그로는 장애 청소년의 음악 재능을 발굴하고 직업 역량 강화와 자아 실현을 지원하는 중요한 프로그램”이라며 “이번 연주회가 발달장애인의 사회적 통합과 자립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공혜린 기자 ]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