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시큐어, 클라우드 통합계정 관리 서비스 ‘옴니원 억세스’ 출시

2025-08-04

별도 구축 없이 사내 시스템과 SaaS 서비스 계정을 하나로 통합 관리

라온시큐어(대표 이순형, 이정아)는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 속에서 기업들이 직면한 계정 보안과 관리의 복잡성을 해결할 수 있는 클라우드 통합계정 관리 서비스인 ‘옴니원 억세스(OmniOne Acces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AI 산업의 발전에 따라 대규모 데이터 처리와 고성능 연산 자원이 필요해지면서, 이를 유연하게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사내 시스템과 SaaS 서비스 간 서로 다른 계정과 로그인 방식이 늘어나면서 계정 및 인증 관리가 복잡해지고 보안 사고의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옴니원 억세스’는 사내 시스템과 SaaS 계정의 일원화된 관리 수요에 맞춰 계정 관리(IM)와 단일 로그인(SSO), 다요소 인증(MFA) 기능을 하나로 결합해 한 번의 로그인으로 쉽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며, 이를 통해 계정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보안 사고의 위험을 줄여준다. FIDO 기반 생체인증, 모바일 OTP 등 다양한 인증 수단을 제공해 사용자 인증 보안도 한층 강화했다

라온시큐어는 ‘옴니원 억세스’가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 합리적인 금액에 빠르게 도입해 이용할 수 있어 인력, 예산 등의 문제로 계정의 통합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중견·중소기업들에게 효율적인 해결책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옴니원 억세스는 구글 워크스페이스, 슬랙(Slack), 네이버웍스 등 국내외 주요 SaaS 애플리케이션 및 업무용 정보시스템과의 사전 연동과 검증을 통한 안정적인 연계 처리를 구현한다. 또한 기업 내 조직과 사용자에 맞춘 인증 정책 설정, 사용자 동기화 및 관리 기능도 지원한다.

라온시큐어는 이번 ‘옴니원 억세스’ 출시를 계기로 온프레미스뿐 아니라 SaaS 서비스 방식의 보안 솔루션 사업을 본격 확대할 계획이다.

라온시큐어 이정아 대표는 “옴니원 억세스가 기관과 기업들의 클라우드 보안을 강화하고, 안전한 통합계정 관리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라온시큐어는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하며 AI 시대의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