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기업설명회' 성료

2025-08-25

2분기 실적·중장기 성장전략 공개

AI 에이전트 사업 수주 본격화에 후속 미팅 잇따라

[서울=뉴스핌] 이나영 기자=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진행한 IR(기업설명회)을 성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기관투자자, 애널리스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와이즈넛의 올해 2분기 실적과 중장기 사업 전략, 그리고 상장 이후 본격화된 AI 에이전트 사업 진출 현황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와이즈넛은 공공·금융 중심의 AI 에이전트 수요 확대, AI 에이전트 구축에 최적화된 신제품 출시를 통한 제품 포트폴리오 고도화, 국내외 주요 AI 기업 및 산업 특화 파트너와의 협력 강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형 챗봇 에이전트 수출을 포함한 글로벌 진출 전략 등을 중장기 핵심 전략으로 제시했으며, 이와 관련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후속 미팅 요청이 이어졌다.

2분기 실적 역시 주목을 받았다. 공공·금융 부문의 AI에이전트와 검색 수요 증가가 실적 개선을 견인했으며, 특히 경기도 생성형 AI 행정 구축, 국민건강보험공단 에이전틱AI기반 민원 상담 서비스, 고용노동부 등 주요 대형 공공 AI 에이전트 사업 수주가 본격화된 점이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음을 설명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독자 행사인 WISE Edge(와이즈 엣지), 기업설명회(IR)와 같이 기관투자자와 주주,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투자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주주가치를 높이고, 장기적인 성장을 이끄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와이즈넛은 내달 17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하반기 'WISE Edge'를 개최하고, AI 에이전트 구축에 최적화된 다양한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nylee54@newspim.com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