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룰라 브라질 대통령과 통화 [Xi’s Words & Speeches]

2025-08-28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룰라 브라질 대통령과 통화 (25.08.12)

(주요 내용 발췌)

“중국-브라질 관계는 역사상 가장 좋은 시기에 있다. 중국-브라질 운명공동체 건설과 양국 발전 전략 간 연계가 양호하게 시작되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중국은 브라질과 함께 기회를 잡고 총괄을 강화하며 더 많은 호혜 협력 성과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 글로벌 사우스 대국의 단결과 자강의 모범을 세우고 손을 맞잡고 더욱 공정한 세계와 더 지속 가능한 행성을 만들어 나가자.”

“중국은 브라질 국민이 국가 주권을 지키는 것을 지지하고 브라질 측이 자국의 정당한 권익을 수호하는 것을 지지한다. 각국은 단결해 일방주의와 보호주의에 명확히 반대해야 한다.”

“브릭스 메커니즘은 글로벌 사우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중요한 플랫폼이다. 브라질이 브릭스 정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점을 축하한다. 글로벌 사우스 국가들은 국제 공평과 정의를 수호하고, 국제 관계의 기본 원칙을 지키며 개발도상국의 정당한 권익을 수호해야 한다.”

“중국과 브라질은 계속해서 글로벌 도전에 공동 대응하고 올해 브라질 벨렝에서 열리는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30)의 성공을 보장해야 한다. 또한 ‘평화의 친구’ 그룹이 우크라이나 위기를 정치적으로 해결하는 데 기여하도록 추진해야 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