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3등급 언니’가 쓴 직장 생존기 입소문

2025-08-27

우리 사회의 일하는 여성들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생존 전략과 단단한 응원을 담은 신서가 발간됐다.

콘텐츠 기획사 ‘이어혜다’의 대표이자 구강 건강 미디어 ‘이인치’의 창립자인 이현승 ㈜이어혜다 대표가 최근 펴낸 ‘우리의 찬란한 완주를 위하여’는 지난 30여 년간 헬스케어와 제조업, 헤드헌팅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커리어를 쌓아온 ‘선배’의 입장에서 써 내려간 위로와 공감, 그리고 생존을 위한 필수적인 요건들이 담겨 있다.

해당 저서는 발간 직후 주요 도서 사이트의 ‘여성 에세이’부문 1위를 차지하는 등 폭발적인 반향을 얻고 있다.

이 책은 저자가 건강, 육아, 사내 정치라는 거대한 벽을 때로는 정면 돌파하고, 때로는 우회하며 커리어를 지켜온 기록이자, 한국 사회의 ‘일하는 여성’을 위한 ‘먼저 가본 선배’의 솔직하고 따스한 위로와 격려다.

하지만 단순한 위로나 감정적 공감에 머물지는 않는다. 스스로 위로보다 현실적 조언에 능한 T형 인간이라고 말하는 저자는 ‘족집게 정답은 몰라도, 오답은 알려줄 수 있다’는 마음으로, 건강을 지키는 구체적 방법,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현실적 전략, 사내 정치에 휘말리지 않고 생존하는 노하우, 그리고

관리직 이후 새롭게 맞닥뜨리는 딜레마까지 담담하게 풀어낸다.

특히 건강과 체력 관리의 중요성, 육아와 관련된 냉철한 조언, 사무실 내 성인지 감수성 대응 전략 등 여성 직장인으로서의 고민과 선택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력도 엿볼 수 있다.

결론적으로 해당 저서는 화려한 성공 신화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스스로 ‘공부는 미친 듯이 열심히 하는데 내신 3등급인 언니’라고 말하는 친근하고 입담 좋은 저자가 쓴 바로 보통의 여성들을 위한 이야기다.

앞서간 여성 선배가 많지 않았던 그 시대, 팀장이었던 저자가 내놓은 이 책은 여성들이 원하는 만큼, 원하는 일을, 원하는 때까지 할 수 있도록 돕는 현실적인 완주 가이드북이다.

■ 저자 : 이현승

■ 출판 : 세이코리아(02-2286-3972)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