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개 넘게 팔린 '이장우 호두과자' 광주 상륙…광주신세계에 '부창제과' 오픈

2025-08-06

‘이장우 호두과자’로 명성을 얻고 있는 ‘부창제과’가 광주광역시에 상륙했다.

광주신세계는 6일 본관 지하 1층에 부창제과 매장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부창제과는 배우 이장우와 푸드콘텐츠기업 FG가 공동 기획한 브랜드로, 지난해 10월 첫 매장을 연 이후 6개월 만에 인기 상품인 ‘우유니 소금 호두과자’를 1억개 이상 판매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강남점에 1호점을 열 당시 이른바 ‘오픈런’ 인파가 몰리면서 대기 시간이 약 4시간을 넘어서 화제를 모았다.

부창제과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음식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뛰어난 요리실력으로 주목 받은 배우 이장우가 푸드 콘텐츠기업과 손잡고 탄생시킨 브랜드다.

1963년대 경주에서 빵과 호두과자를 팔던 부창제과에서 모티브를 딴 브랜드로 호두와 앙금을 아낌없이 넣어 먹었을 때 만족감이 배가 되는 게 특징이다. 부창제과 대표 메뉴로는 우유니소금 호두과자가 있다. 우유니소금 호두과자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우유크림에 볼리비아 우유니사막의 소금을 넣어 고급스러운 단짠맛을 선사하는 시그니처 메뉴다.

우유니소금 호두과자 이밖에 팥앙금, 완두배기, 인절미, 제주말차 호두과자를 판매한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