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경북지역 산불 피해 복구 위해 굿피플 대구경북지부에 기부금 전달

2025-05-13

안랩(대표 강석균)이 2025년 3월 경북지역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 대구경북지부에 기부금을 12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산불 진화에 참여한 소방 인력의 처우 개선과 산불 피해 지역의 생태계 회복 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이뤄졌으며, 총 2천만 원 규모로 진행됐다. 기부금은 경북지역 소방관을 위한 소방호스 배낭 세트 물품 지원(1천만 원), 꿀벌 서식지 조성을 위한 산불 피해 양봉농가 밀원수 묘목 지원(1천만 원)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이번 기부는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이라는 안랩의 비전처럼, 세상의 안전에 기여하며 재난 대응 현장에서 헌신한 소방관분들의 노고를 응원하고, 장기적으로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진행했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가치실현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작년 12월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300+300+300 기부’ 캠페인을 진행해 순직·공상 소방공무원과 경찰관의 유가족을 지원하는 단체들에 기부금을 전달하며, 세상의 안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실천한 바 있다. 이외에도 기부 키오스크를 비롯해, 급여 나눔 기부와 복지 포인트 기부 등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상시 기부 프로그램과 다양한 나눔 이벤트로 지속적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