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채용” 불붙은 정보보안…네카스크엘 현직자 합격 꿀팁

2025-08-18

Factpl Original

AI 시대, 정보보안 수요터진다

업계 트렌드와 입사 꿀팁

‘정보보안? 기업 전산실에서 적당히 하면 되는 거 아냐? 더 중요한 게 얼마나 많은데.’

이렇게 생각했다면 오산. 아니 어쩌면 이 때문에 사계절 내내 사이버 공격, 해킹 사고, 개인정보 유출 뉴스가 계속된 걸지도. 연이은 해킹 사고로 사이버 보안 문제가 전 국민의 걱정거리가 된 요즘, 이 바닥에 대한 시선은 완전히 달라졌다. 이제 기업들은 정보보안에 사활을 건다. 7000억원(SK텔레콤, LG유플러스), 1조원(KT) 대규모 투자 계획을 세우고, 인재를 뽑고 키우겠다 선언한다. 클라우드와 AI 기술 발전으로 보안 분야는 세분화되고 시장도 점점 더 커지는 추세다.

정부와 기업의 정보보안 투자, 전문 인력 양성 수요가 역대 최고 수준에 다다랐다는 현 시점, 앞으로 더 뜨거워질 정보보안 분야 최신 트렌드는 무엇일까. 물 들어오는 현 시점, 문과 대학생이 정보보안 분야에 취업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컴퓨터공학과나 정보보안 학과, 대학원에 꼭 가야 하나? 네이버, 카카오, 통신3사 같은 대기업은 정보보안 담당자를 뽑을 때 뭘 중요하게 볼까.

이런 궁금증에 대한 답은 물론 정보보호 대학원 교수와 기업에 막 입사한 선배들의 조언까지, 지금 가장 뜨거운 ‘정보’를 담았다.

1. “절대 지켜” 더 중요해진 정보보안

‘뚫리면 털리고, 털리면 죽는다’는 인식이 생기자, 기업들은 정보보안 분야에 유례없는 돈을 풀고 사람을 뽑기 시작했다.

Menu

Kollo 를 통해 내 지역 속보, 범죄 뉴스, 비즈니스 뉴스, 스포츠 업데이트 및 한국 헤드라인을 휴대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