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온스타일은 기존 빠른 배송 서비스를 '바로도착'이라는 신규 브랜드로 전면 개편하고 당일도착 상품의 주문 마감 시간을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시까지 연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바로도착은 기존 '오늘도착', '새벽도착', '내일도착', '주말도착' 등 여러 배송 옵션을 하나로 통합한 CJ온스타일의 고유 배송 브랜드다. 모바일·TV·e커머스 전 채널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
애플리케이션(앱) 메인 화면에는 '바로도착' 전문관을 최상단에 배치해 고객이 빠른 배송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서울 권역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주요 도심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패션·뷰티·가전 등 고관여 프리미엄 상품군까지 당일 배송하는 독보적인 물류 포트폴리오로 차별화를 꾀한다. 200만원대 캐시미어 코트, 100만원대 뷰티 디바이스, 로봇 청소기와 고급 테이블웨어까지 '바로도착' 표기 상품이면 늦어도 다음날까지 받아볼 수 있다.
이번 확장은 빠른 배송에 대한 고객 수요에 부응하고 배송 경험까지 브랜드 핵심 자산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이다. CJ온스타일은 올해 상반기 수도권 중심이던 빠른 배송 인프라를 전국으로 확장하고 주 7일 배송 체계를 본격 가동한 결과 상품 익일 도착률을 71%까지 높였다.
CJ온스타일은 '바로도착' 론칭을 기념해 18일부터 24일까지 대규모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바로도착'이 부착된 상품을 2회, 2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적립금을 제공하며 초성퀴즈 참여 고객에게는 쇼핑 지원금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빠른 배송을 단순 속도 경쟁이 아닌, 프리미엄 상품까지 아우르는 차별화된 커머스 경험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