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세금융신문=신경철 기자) 알리익스프레스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진행 중인 ‘패밀리위크’ 특별 기획전에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테마별 인기 상품을 8일 공개했다.
먼저 ‘어린이날’ 테마에서는 국내 이유식 브랜드 루솔의 ▲‘냉장 이유식/반찬 2~5단계 골고루 24+2팩’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 제품은 아이들의 성장 단계별로 세분화된 제품 구성과 신선 배송 서비스로 육아 가정의 인기를 얻었다. 유한킴벌리의 ▲‘하기스 맥스드라이 팬티형 2팩’도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으로 뒤를 이었다.
‘어버이날’ 테마에서는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프리미엄 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특히 닥터린의 ▲‘초임계 알티지(rTG) 오메가3 x 5박스’와 더한우플러스의 ▲‘한우 선물세트 블랙4호 0.8kg 소고기 구이용’이 상위권에 오르며 실용적이면서도 정성이 담긴 선물로 주목받았다.
또한,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5월의 계절적 특성에 맞춰 ‘패밀리데이’ 테마에서는 나들이와 캠핑용품의 수요가 높았다. 레토의 ▲‘접이식 캠핑웨건’과 너트리의 ▲‘꽃보다오징어 오리지널 세트(230g+230g)’가 가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베스트 상품으로 선정됐다. 뛰어난 휴대성과 간편성을 갖춘 캠핑 제품과 간식류가 실속형 쇼핑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이번 기획전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어린이날, 어버이날, 리빙, 스포츠 등 다양한 테마 상품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일부 인기 제품은 1,000원 특가 행사 및 그룹딜 등 추가적인 쇼핑 혜택까지 제공된다.
알리익스프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고객들의 취향과 변화하는 쇼핑 트렌드에 발맞춘 시즌별 테마 기획전, 브랜드 협업 프로모션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세금융신문(tfmedia.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